구글 애드센스 링크 단위 광고는 어디에 쓰나 했더니...

 

 

 구글 광고를 이용하실때 주로 광고단위의 애드센스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

 그간 다른 분들 블로그를 들어갔을때 '내 블로그에 달아둔 컨텐츠용 애드센스' 와는 사이즈도 다르고 문맥도 전혀 다른 형태의 광고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그때 왜 저렇게 배치하지? 왜 저 사이즈일까? 아니 도대체 저건 뭐지? 라고 고민한 당신은! 센스쟁이! 우후훗..................!

저는 사실 그런 저만의 주관있는 경제개념적 철학 없이 그냥 좋다고.... 그러길래 ㅜㅜ

그냥 마구마구 배치해 보는거였거든요 ^^;

 

 하지만 분명한 점은 본문 상단 광고와 더불어 본문 중간에 위치한 광고에서도 꾸준한 수입이 나오고 있으며...

꼭 수익 채널은 한 위치에서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방문자의 시선 이동을 고려한 배치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이 검증해 오신 부분중에서 '광고는 시선을 끌어야 하며, 방문자의 시선 이동에 따른 배치가 중요하다' 는 점을 핵심 포인트로 하여, 초보분들께서 '링크단위' 애드센스의 활용을 통해 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하실수 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링크단위 애드센스 광고? 뭐야 그게?

 

 

제 블로그내에 삽입이미지 밑으로 링크단위 광고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광고단위' 애드센스 설치 모습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하면서 많은 분들이 보통 '광고단위'의 애드센스를 선택하고 블로그에 설치하시게 됩니다. 보통은 텍스트 광고와 이미지 광고를 모두 노출시키는 형태로 본문 상단에 두개를 달거나 혹은 한개, 본문 사이드 왼쪽, 오른쪽에 배치하시는 방법으로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그런데 몇몇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나름대로 이용하는 것을 보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광고단위' 애드센스를 그대로 가져다 붙이는 모습이 아니죠... 저는 애드센스를 처음 익힐때 그냥~ '광고단위' 애드센스를 이용해봤던 기억이 떠올라 그대로 재연해봤습니다. 결과는...오 마이갓!

 

애드센스 '광고단위' 광고를 이미지 밑에 넣어봤습니다.

 

오 이건 아니죠....? 이건 딱 보기에도 광고구나... 싶죠? 물론 이미지가 어떤 이미지냐에 따라... 시선을 붙잡는 광고가 될수도 있겠지만요.... *-_-*

 

 뭐 그래도 이러나 저러나 광고티 안나는게 클릭율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 저는... 아니 사실은 눈길끄는 짤방을 삽입하는게 부끄러운 저는....*-_-* 관련 그림에 관련 광고가 뜨도록 '링크단위' 애드센스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링크단위' 애드센스를 어디에 쓰면 좋을까?

 

 '링크단위' 애드센스는 정말 쓰기 나름이라 보입니다. '광고단위' 애드센스의 배치는 비교적 정형화되고 많은 분석이 있었지만 '링크단위' 애드센스처럼 스리 슬쩍 들어가서는 본문 가운데에서 방문자의 시선을 뺏는데는 무리가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링크단위' 애드센스는 본문 중간 어디에도 분위기를 깨지 않으면서 설치가 가능하고 블로그내 사이드바에 적용하기에도 비교적 부담없는 사이즈 입니다. 우선 '링크단위' 애드센스의 사이즈를 한번 확인해보시죠.

 


 


 

 

블로그 사이드바에 '링크단위' 애드센스 설치하기

 

우선 아래 글을 참조해서  '링크단위' 애드센스 코드를 생성해두시길 바랍니다.

저는 200 x 90 사이즈의 '링크단위' 애드센스 코드를 이용해서 사이드바에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0/04/09 - [☺ 블로그 MoneyTOK!/구글애드센스팁] - 구글 광고의 진행 - 구글애드센스 달기

 

생성한 코드를 복사해두었다가~

'관리자메뉴의 스킨 - 사이드바 설정 탭' 에서 작업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태그 입력기를 사이드바에 추가하고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 해둔뒤, 편집을 눌러 이름은 알아보기 편하게 사이드바 애드센스로, 치환자에는 만들어둔 광고코드를 삽입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로 돌아와 사이드바를 확인하면 사이드바에 '링크단위'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설정 탭에서 태그입력기를 추가하는 모습

이렇게 치환자 부분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사이드바에 광고가 적용됬다!

 

음... 제 실험용 블로그(알맹이 없는 블로그)에 광고를 달았더니 그만... 민망하네요 ^^;


 


 

 

'링크단위' 애드센스를 본문 그림 밑으로 삽입해 보자!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이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텍스트가 길어질수록 방문자는 지루해할 것은 말안해도 아시죠? 그런 부분을 보완하고 방문자의 생각을 정리할 틈을 만들기 위해 본문 중간 중간 이미지를 삽입하는데요. 바로 그 이미지 밑에 광고를 넣는 방법입니다.

 

 우선 본문에 텍스트를 작성하고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이미지 삽입을 마쳤다면 글쓰기 상태를 HTML편집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삽입한 이미지의 값을 찾아 그 뒤에 바로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합니다. 이때, HTML을 풀면 글 작성 당시 화면에서는 구글 광고는 나오지 않습니다. 미리보기나 저장을 완료했을 때, 포스트 내에서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IP one : 이미지의 위아래 관련 키워드가 무엇인지를 기억해두면 HTML 수정 화면에서도 관련 키워드를 검색(CTRL+F)하여 쉽게 이미지를 찾을수 있습니다.

 

■ TIP two : 되도록 이미지 사이즈와 애드센스 사이즈를 맞춰주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또한 이미지를 보통 가운데 정렬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애드센스 코드를 <center> 애드센스 </center> 즉 센터 태그를 활용하여 가운데 배치하면 이미지와 위치가 딱 맞아 떨어집니다.

 

 자세한 수정법은 텍스트만으로 설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해서 ^^ 이미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글과 이미지를 작성하셨다면 아래로!

상단 메뉴를 보시면 "HTML" 을 체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체크하시고 이미지의 값을 찾아 그 뒤로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합니다.

작성시에는 나오지 않지만 미리보기 화면이나 저장 완료후 확인해보면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음... 저를 또 민망하게 만드네요 ^^;

제가 설명드린대로의 작업을 마치고 글을 미리보기 하시면 광고가 제대로 나오게 됩니다.

절대 글 작성중인 화면에서는 확인 안되오니! 코드 삽입후 제대로 삽입되었는지 '미리보기'를 활용한 확인을 꼭 해주세요!


 


 

 

'링크단위' 팁은 그저 팁... 수익을 원한다면 연구하고, 분석하고, 노력하는 것이 길!

 

 저도 애드센스를 분석한다고 분석해보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지 못해 체계적인 수치적 자료를 바탕으로 어떤 방법이 좋네... 어떤 방법이 더 나아 보이네 하며 확실한 언급을 하기는 힘이 들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도 광고를 진행할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고, 쓰일 기회가 생긴다면 또 한번 찾아와주셔서 방법을 알아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드페퍼의 변

 요 몇일... 개인적으로 바쁘단 핑계로 블로깅 활동을 제대로 하질 못했습니다. 문의가 들어온지도 모르고 댓글이 달리는지도 모르고~ 조금은 급한 일이 생겨서 그 일을 마무리하기 위해 블로그에 조금 소홀했던것 같습니다. 꾸준히 관심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신 이웃분들, 방문자분들 감사드리며  빠른 시간내에 안정화 시키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 올라간 꼬맹이는 저의 어렸을 적 ^^; 무단 도용은 거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