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2개월차 블로그 수익 분석

 

 

 

 안녕하세요 레드페퍼 입니다. ^^

 

 

 

 블로그 개설 당시부터 저는 자료 수집이나, 자료,정보 공유등을 위해 블로그를 개설한것 보다도 '수익' 이라는 측면에 이끌려 블로그를 운영해왔습니다. 아는 형님이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올리고 있다는 말을 듣고, 기본적인 배경지식조차 가지지 못한채 되도 않는 포스팅을 해오면서 정상적인 활동에 있어 이제 두 달차에 접어들었습니다.

 

 현재 CPC 광고로는 구글애드센스. 제휴마케팅 광고로 링크프라이스 둘을 중점적으로 이용중인데요. 블로그 운영해온 두달 동안의 수입을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제 밑천을 까보이는 포스팅이다보니.... 조금은 부끄럽기도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는 일에 궁금증을 가진 분들이 계시다면 의문도 풀어드리고 더불어 팁도 몇가지 드리기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다소 저조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초창기에 포스팅 갯수도 없고... 방문자수도 100 을 찍지 못할때 부터 계속 달아왔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개설한 날이 2010년 3월 9일. 이후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고 쭉 블로그에 설치해두었다가 잠깐 없애고... 4월 7일 경부터 본문상단에 애드센스를 다시 설치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11.88 달러. 한화로 따지면 1달러당 1,000원으로 계산했을 때 11,880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입은 아직 섹션 타겟팅도 적용시키지 않았고, 더불어 키워드 최적화 작업은 아예 거치지도 않았으니...수익이 저조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키워드 최적화만 충분히 했다면 추가적인 수입이 나올지도 모르겠으나 사실 키워드 최적화까지 고려해서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전... 하루 1개의 포스팅이나 할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제휴마케팅, 링크프라이스의 수익은 이제 시작

 

 

 

 

 

 링크프라이스 또한 애드센스와 같이 블로그 개설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용해오는 수입원 입니다. 현재 총합 38,200원(지급가능 커미션 + 전훨 취소후 커미션 + 당월 발생) 입니다. 총수익이 2개월차인데도 38,200원이면  저조하죠? 실제로는 더 저조합니다. 38,200원중 20,000 원은 링크프라이스 10주년 생일 축하 이벤트 (당시 작성글 : 연결) 에 당첨되면서 20,000원의 수입이 있었고... 나머지 18,200원은 어디서 나온 수익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상품판매를 통해 4,430원회원모집 중개를 통해 12,540원, 이외 CPC(클릭당 수익)을 통해 만들어진 수입입니다.

 

 블로그 개설 첫달 1,440원, 정식으로 블로깅 시작하면서 3,300원, 이번달 들어 13,360원으로 점층적으로 수익이 불어나고 있습니다. 다루는 컨텐츠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수익도 따라오는 듯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둘러보기: [연결]

 

 

 

 


 


 

 

블로그 수익 분석 결과

 

 

 

 

 우선 블로그내 구글 최적화를 위한 섹션타겟팅과 키워드 최적화를 통한 광고매치로 애드센스 수입을 키우고, 링크프라이스 머천트를 백방 활용하는 포스팅을 늘려나가는 방법밖에 없다고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애드센스 보다는 제휴마켓팅을 통한 수입이 저에게 더 맞는 분야로 느껴지고, 저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고 있네요 ^^;

 

 링크프라이스를 통해 수입을 만들어낼 방법은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머천트가 한두개도 아니고, 이를 모두 활욜할수 있는 만능 어필리에이트가 되고. 각각의 머천트에 맞는 컨텐츠를 다량 올린다면 수입은 당연히 보장되는거겠지만....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머천트들은 쉽게 쓸수가 없어서... 링크프라이스 수입 증대를 위해서는!

 

■ 주력적으로 미는 머천트들을 활용해서 포스팅을 구상해야겠습니다.

■ 수입을 위한 포스팅이 아닐 에도 이용할수 있는 머천트들을 항상 떠올릴수 있도록

   머천트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 포스팅시 관련 상품을 광고할때는 직접 구매(사용, 경험)해 보는 방법도 괜찮을법 합니다.

■ 좀더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 방문자와의 신뢰 관계를 형성해야 합니다.


 


 

 

블로그 수입은 현장 영업이나 진배없다

 

 

 

 제휴마켓팅... 제가 보기에는 현장 영업과 별반 다를것이 없습니다. 현장 영업에 비해 수수료가 작고 구매 확률이 낮은 대신, 대면할 수 있는 구매자가 많고,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대수의 법칙에 따라 충분한 내공이 쌓일수록 당연히 수익은 증대 되리라 보입니다.

 방문자에게 필요성을 어필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현장 영업처럼 짧은 시간동안에 구매자와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구매자와의 신뢰관계를 돈독히 하고, 자신의 가치를 판매한다는 생각으로 좀 더 성의있게 소재를 올리는 것이 수익 증대를 위한 첫걸음이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