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의 진행 - 구글애드센스 달기

 

 

 


 

 

안녕하세요 레드페퍼 입니다 ^^

 


 지난번 포스팅에서 구글애드센스 가입에 대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애드센스를 직접 블로그에 적용(삽입)시키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구글측에서 심사과정이 완료되어 광고진행이 가능해지신 분들께서 구글광고를 다는 일에 헤메임이 없도록 차근 차근 풀어나가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남겨주세요^^

 

 

 

 

 

구글에서 가입 완료 메일을 받다!

 

 

 

 

그림1) 구글에서 가입 완료에 대한 메일이 왔다!

 

 

 애드센스가입이 완료(구글의 심사과정이 끝나고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는 메일을 받은 상태) 되신 분들은 메일내에 있는 링크를 통해 '신규 가입자 안내' 부분을 꼭 봐주시고요. 광고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바로 밑에 있는 링크(https://www.google.com/adsense?hl=ko) 를 통해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광고의 생성



 로그인이 완료되면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은 건너뛰고 애드센스 메뉴 상단의 애드센스 설정을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 광고 가져오기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각 설정별로 광고를 생성하게 됩니다. 각각의 설정 마다 기능이 다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쓰는 컨텐츠용 애드센스를 생성해보겠습니다.

 

 

그림2) 5가지 종류의 애드센스

 

 

광고 유형 선택


 

 

'광고 유형 선택' 부분으로 넘어왔습니다. 컨텐츠용 애드센스는 광고 단위, 링크 단위의 두 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 광고 단위 : 텍스트나 이미지를 통해 직접 광고를 합니다.

                  직접적으로 보여지는 광고입니다.

 

-링크 단위 : 사용자의 페이지와 관련된 주제 정보를 표시합니다.

                 사용자가 주제를 클릭하면 관련 광고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광고단위에 비하면 다소 간접적으로 보여지는 광고입니다.

 

 

그림3) 광고 유형 선택 화면

 

 

해서 우리는 '광고 단위' 애드센스를 생성하기로 합니다. '광고 단위' 애드센스는 '텍스트 및 이미지 광고' 형식과 '텍스트 광고만', '이미지 광고만'  같이 세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텍스트만 선택하기도 하고 이미지만 선택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굳이 선택할 필요를 못느끼기에 '텍스트 및 이미지 광고'로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형식 및 색상 선택


 

 

 그러면 이제 '광고 형식 및 색상 선택' 부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자신의 광고 노출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각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보기가 가능합니다^^

 

-형식 : 광고의 크기를 조정하는 부분입니다. 광고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 300X250이라니 감이 안오시죠? 준비해둔 아이템이 있습니다 ^^ 각 광고사이즈별 이미지를 준비했는데요. 아래에 접어둘테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펼쳐서 보도록 하세요~

그림 클릭해도 잘 안보이시는 분들께서는 그림 클릭 후 흰색 화살표 4개가 그려져 있는 확장키를 누르시면 더 잘 보실수 있습니다^^


-색상 : 광고의 색상 부분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텍스트 광고에만 적용이 되고요. 팔레트 부분에서 색깔을 변경하면 '샘플' 부분에 미리보기 방식으로 적용이 됩니다. 되도록이면 자기 블로그 컨셉과 맞춰서 색상을 결정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방문자들이 광고 노출에 대한 거부감 없이 광고를 볼수 있어야 클릭할 확률이 늘어난다고 하더군요.


 

 


-글꼴 :  글꼴은 웹상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글꼴이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따로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글꼴 크기 같은경우 가장 크게 하심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역시 클수록 눈에 잘 들어오기 때문일까요?

 

-모서리 스타일 : 선택사항 입니다 ^^

 

-추가 옵션 : 선택사항 입니다 ^^

 

 

광고 채널 선택


 

 

광고 채널 선택 부분은 광고를 채널별로 정리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각의 채널 별로 맞춤 설정을 해서 각 광고주가 광고를 직접 타게팅하게 됩니다.

 

그림4) '새 채널 추가' 메뉴를 이용해 새 채널을 추가하다

그림5) 새로 추가된 채널에 지금 생성중인 광고를 입력하는 화면

 

 위와 같이 채널을 생성하고 그 채널에 광고 추가가 완료되면, '계속' 을 눌러 광고만들기의 막바지에 박차를 가합니다!

 

 

광고 코드 제출 및 가져오기


 

 

 

그림6) 애드센스 광고가 생성됬다. 제출 및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그림7) 분홍색 부분이 광고 코드 부분. 이 부분을 복사하자

 

광고의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제출 및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광고의 코드가 나옵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두세요~!!

 

 

 

 

광고삽입을 시작해봅시다.

 

 

그림8) 광고 붙이기 예제

그림9) 광고 붙이기 예제2

 

 복사해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HTML 소스 작성 화면에서 광고를 드러내고 싶은 부분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그리고 저장~ 마지막은 확인만 해주면 되는거~죠~!?

 

 

 

이렇게 광고 생성광고 삽입까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어려운 부분 없으셨죠? ㅜㅜ

보는 분들 불편하지 않게 최대한 상세히 작업을 해봤는데... 혹여라도 이해 안가시고 불편한 부분이 있으셨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를 매번 저렇게 본문 마다 넣긴 귀찮잔아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를 본문에 자동으로 뜨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