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수익을 낸다...?

 

안녕하세요 레드페퍼 입니다^^

 

 요즘 블로그를 통한 광고로 수입을 올린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그에 따라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통해 작게는 용돈벌이 정도의 부수입부터 많게는 '전업블로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고수입을 올리는 분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취미삼아 하던 블로그 활동이 더불어 수입도 가져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순간 '아! 이건 그냥 적게 벌려도 소소한 씀씀이에라도 보태면 되겠구나!' 싶더군요. 이미 많은 블로그에 블로그로 돈을 버는 팁들이 올라와있고, 효율적인 방법들이 많이 공개가 되어있는 실정입니다.

 

 

취미생활과 돈벌이가 원터치로?

 

 많은 프로블로거 분들이 포진해 있는 가운데에 제가 뛰어들어서 어느 정도의 실적을 올릴지는 미지수이나... 모든 사람이 꿈꾸는 '자신의 취미생활을 하면서 우리에게 필요한 돈까지 벌수 있다' 는 측면을 무시할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직접 블로그를 통해 수익내는 법에 대해 이 방법 저 방법 부딧혀보면서,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올리기 위한 방법을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선배 블로거님들께 충고와 조언을 얻고자 블로그로 수입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우려를 표하십니다. 제 주위 사람들만해도 '인터넷으로 돈을 번다니 왠 뜬구름 잡는 소리냐. 현실적으로 그게 가능한 일이라 생각하는거냐' 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시는데요. 이미 우리 주위엔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만들어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머니야머니야님, 못된준코님, 카통님의 블로그가 저의 '블로그를 통한 수입 만들기 계획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위의 세분들께서는 실제로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만들어오고 계시고 수입내역도 공개가 된 상황입니다. 그분들이 이만큼 체계를 만들어 두셨으니 이제 후발 주자들이 나서야 하겠지요.

 영업해본 분들이라면 아실텐데요. 영업한번 해보면 다른 판매직가서도 무리가 없습니다. 영업의 툴은 거의 비슷하죠. 파는 상품이 바뀌고 고객의 성향이 바뀌는것 뿐이지 툴 자체가 근본부터 바뀌거나 하진 않습니다.

 이미 토대는 만들어져 있고 구체적인 수익에 이로운 모델까지 나온 상태에서 제가 할일은 그 분들께서 만들어둔 토대를 이용해 제 나름의 방식으로 영업 방안을 모색해야 하겠지요.

 

 

새로운 영업에 도전하다.

 

  많은 마켓팅 방법이 있고 각자의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수의 수입모델에 대해 다루는 것은 조금 시간이 지난 이후에나 가능할것 같습니다. 현재는 많은 분들이 시도하고 검증이 된 업체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제가 알아봐온 구글애드센스링크프라이스, 인터리치 세 곳을 통해 수입을 올리는데 주력하겠습니다. 밑의 자료는 각 광고 업체별 정보입니다.

 

구글애드센스-구경하기

-구글에서 운영합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했을때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수입이 생깁니다.

-100달러가 채워져야 수입을 지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표나 은행으로 송금합니다.(현재는 웨스턴 유니온? 이었나요? 그쪽에서 원화로 바꿔서 입금을 해주는 방식도 있는것 같습니다. 추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을 받기까지 시간이 2~3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구글 자체적인 검열로 부정행위(광고를 스스로 클릭, 클릭유도, 성인물)가 발각되면 굉장히 엄격하게 제제 당합니다.

 

링크프라이스-구경하기

-10년째 운영중인 제휴마켓팅 사이트입니다. 무료회원가입, 유료회원가입 유치 및 클릭당 수입, 판매수입 등 다양한 방식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수익은 2만원부터 계좌입금되며, 국내 업체인 만큼 원화로 지급됩니다.

-오래된 업체이다보니 안전합니다. 블로그로 수입을 올리시는 많은 분들이 구글과 링크프라이스를 통해 수입을 얻고 있다는것이 정설로 나도는 현실이니까요 ^^;

 

인터리치-구경하기

-링크프라이스와 마찬가지로 국내 업체입니다.

-링크프라이스와 거의 동일한 방식의 광고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만 간혹 광고시의 수수료가 차이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추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