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랜만에 포스팅이죠? ^^ 정리할 일들이 좀 많아서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이제 3월 막바지고... 좀있으면 여름이네요! 우리 말라깽이들 여름에 반팔입구 해수욕장가긴 또 싫잔아요? 그래서 열심히 푸샵에 아령들고들 있으시죠?!
 그럼 못써요~ 저 고깽이 보세요~ 벤치프레스하다가 저러코롬 나자빠질수는 없잔아요~!

 늘은 상체 운동만 고집하시는 분들을 위해 하체와 허리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드스타 비형입니다. 몸매 장난 없지요? ^^
비형같은 상체에 하체는 젓가락이라면..... 그냥 몸 안키우는게 낫지 않을까요? 전 너무 보기 싫던데 ㅜ
무엇보다 중심잡기 힘들것 같아요. 전철에서 한번 흔들리면 풀썩! 하여, 하체 운동의 기본인 스쿼트와 허리, 하체 운동인 데드리프트는 요전 포스팅들에서 포스팅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보시고 약한 하체에 일침을 가합시다!

하체운동

 2010/03/21 - [  ☺ 말라깽이의반란] - 당신의 강한 허리와 하체를 책임지는 운동- 데드리프트
 2010/03/17 - [  ☺ 말라깽이의반란] - 하체 운동의 기본- 스쿼트

부위별 근육명칭
2010/03/17 - [  ☺ 말라깽이의반란] - 근육의 부위별 명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징그럽죠? 저도 징그러워요 저정도는 ^^;
우리가 목표로 할 하체는 요정도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탄탄한 허벅지! 사실 제가 보기엔 이정도 보다도 좀 두꺼운 편이 좋긴 합니다만... 마른편인 우리가 이정도의 허벅지를 가질때까지 운동한다면 분명 기초체력은 충분히 쌓였을것이고 추가적으로 체력이 많이 증진 될겁니다. 예.
각설하고. 우리가 하체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우리가 하체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1.상체 운동만 시행했을 시 상하체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 미관상 좋지 않다.
(허우대만 멀쩡하다는 말 듣기 쉽상입니다)

2.하체 운동을 병행하지 않으면 엉덩이, 허리, 다리의 근육이 크질 못하기에 옷빨이 받질 않는다. (전 엉덩이 빠방해보이려고 뽕넣는 사람까지 봤습니다. 어린 분들은 모르겠지만... 나이 좀 드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죠?)

3.기능적으로 여성보다 어떤 물건을 들거나 지는 일이 많기에 하체운동을 병행하여 기초적인 하체 근력과, 평형감을 잡는것이 좋다.(같이 일하는 여자분 대신 짐들어주다가.. 나자빠지기 싫으니깐요... 쪽팔리게)

4.신체의 가장 큰 근육을 가지고 있는곳의 한 부분으로 하체근육량의 증가는 체내 혈액량 증가와도 같은 의미를 지닌다. (혈액의 증가는 운동시 산소공급작용에 일조할수 있지요? ^^)

5.근육을 만드는 호르몬(남성호르몬)이 만들어지는 주요 장기 근처의 근육을 자극해 남성호르몬증가. 곧 근육형성에 도움을 준다. (우리의 약점 근처... 고관절 밑 여러 근육을 자극하기에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상체 운동만 하게 되면 근육형성 부분에서 일정 기간이 되면 한계점이 옵니다. 그때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상체 운동도 도움이 되지만 하체 운동을 병행하신 분들이 더 빠르게 정체기를 통과하시게되지요.)

6. 4번에서 말씀드렸듯이 운동시 산소공급작용에 도움을 주는 부분이 있기에 전체적인 스테미너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7. 초급자 수준에서 벗어나게되면 상체 운동이라도 하체와 허리가 관여하게 되는 운동이 많습니다. 이때 상체 근력은 따라오지만 하체와 허리가 따라가지 못해 정상적으로 운동을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가 안나오면 자극이 제대로 가지 못하기에... 효과가 적어지고 결국 운동 효과가 줄어드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왜 우리가 하체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지 느낌이 좀 오시나요? ^^
몸짱들 보시면 절대! NEVER! 상체는 좋고 하체 부실한 사람 없습니다. 몸 자체가 균형성장하기에, 상체 운동만 하셔도 하체도 어느정도는 발달 하지만 직접 운동하는 정도에 비하면 비할바가 못되지요.
 
 가오는 여름에 상체는 만들어 놓고 하체 못만들어서 낭패보는 일 없도록, 상체가 정체기가 와서 충분히 키우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꼭 하체 운동과 병행하며 운동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