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노라조의 대처법에서 방향을 잡다

 

 

 

 칭찬일색이던 저의 블로그에도 드디어 핀잔섞인 댓글이 달렸답니다... ㅜㅜ 뭐 거의 이웃분들이 남겨주시는 댓글이다 보니 서로 서로 존중해주는 입장에서 칭찬이 많았던것이라 생각하면 섭섭할것도 없지만... 제게는 처음 겪어보는 칭찬아닌 댓글에... 내심 속이 상했더랬죠. ㅜㅜ

 

 

 

 순간 나름대로 정성들여 쓴 포스팅에대해 나쁘게 생각하면 비꼬는 댓글이고...좋게 생각하려해도 기분이 나쁜 태도를 보이는 방문자 분께 어떻게 답변을 해드려아 하나...? 하지 말아야 할까? 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 블로거라면 자기 아이디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댓글을 남겨주었을텐데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더군요. '이거 내가 댓글 남긴다고 해서 이사람이 볼까?' 싶다가 '아니아니 그런데 내가 저사람 글에 댓글 안달면... 난 듣기 싫은 소리는 무시해버리는 안하무인 블로거가 되고 말거야' 라는 생각이 퍼뜩 들어 댓글을 달기로 했답니다.

 

 나름대로 성의있게 제가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고 그런 부분을 보완해 나가겠다는 취지의 댓글을 달았고... 이후로는 따로 태클이 없어서 반응에 대한 확인을 할 겨를이 없었습니다.

 

 점점 제 블로그 방문자가 많아지면서 저만의 방식을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분들이 우연찮게 접속하셨다가 그만... 만족하지 못할 정보에 실망하고 클릭한번의 귀찮음과 시간 투자 때문에 저렇게 핀잔을 주시게 되면... 혹여나 논쟁의 여지가 있는 포스팅을 했다가 재수없게도 악플러를 만나 논쟁을 하게 된다면... 어찌해야 할까요?

 

 저는 그 해답을 가수 '노라조' 의 악플 대처법에서 찾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악플러는 글의 내용에 대해 너무나도 진지하게 스스로의 잣대로 판단하고 자신과 '다른 것'을 '틀린 것'이라 단정짓는 아집 덩어리인 사람들이 많다고 보여지는데요. '노라조'의 악플 대처법은 그런 상대방의 진지함을 슬~쩍 넘겨버리고 웃음을 주는 해학적인 대처방법이었습니다.

 

노라조의 악플 대처 

 

 

출처는 다음 텔존 [링크]

 

이것들 뜰려고 별 쌩쑈를 다하는구나

  맞습니다!! 진짜 뜨고 싶습니다! 떠보고 싶어서 그랬습니다!! ㅠ.ㅠ

 

요즘 개나 소나 가수한다고 지랄?

  맞습니다! 저희는 짐승입니다!! 한놈은 호랑이 띠고 또 한놈은 백말띠 입니다!! 기가 쎈 말띠라고 합니다!!

아주 지랄입니다!! 저희는 짐승입니다!! 그런데 정말 가수는 하고싶습니다.

 

군대나 가라~~~

  죄송합니다!! 저희는 군대를 다녀오고야 말았습니다!!

한명은 11사단 테니스장 관리병으로 26개월에 특명이 늦어 3일 더 하고 늦게 마지막까지 테니스장 바닥을

다지고 나왔습니다!  또 한명은 32사단 PX 관리병이었습니다!

 

지대 굴욕이다~

  저희에게 이런 단어를 써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애들 쓰레기 아냐?

  맞습니다. 저희는 쓰레기 입니다. 1집때 회사 야유회를 간적이 있는데 같은 회사의 다른 가수들은 카니발을 타고 가는데 저희는 자리가 모자라 매니저도 없이 고속버스를 타고 간 적도 있을만큼 1집때는 사무실에서 거의 쓰레기로 대접 받다가 요즘은 스케줄 끝나면 집에도 데려다주고 밥은 끼니를 거르는 일이 없을 만큼 훌륭한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립싱크 할라면 아가리 싸물고 때려쳐

  저희끼리도 입을 못맞춰 립싱크를 못하고 있습니다.

 

조낸 재미없다

  맞습니다···세상천지에 저희처럼 재미없는 애들이 있을까요? 조낸 재밌어지겠습니다!!

 

얘들 누구야 신인이야~~

   저희는 노라조입니다 2005년에 1집 해피송이랑 날찍어로 활동 했었습니다.

 이렇게 까지 말씀드렸는데도 모르시면 저희는 신인입니다.

 

이것들 나이 속인거 아냐?

   맞습니다!! 젊어 보이려고 메이크업도 조낸 두껍게하고 한놈은 한살 ,한놈은 3살 속였습니다!! 죄송합니다!

 

이거 표절아니야~~? 

   저희도 들으면 들을수록 헷갈리고 어디선가 들었던 노래 같습니다.

그러나 표절의 오해를 사지않기위해 노력, 또 노력하겠습니다.

 

악플이 달릴만하네...

   저희에겐 악플도 소중합니다! 여러분 무플의 슬픔을 아십니까? 뭐든지 좋습니다!! 올려만 주십시오!

 

고생이란걸 좃도 안해본 것들이..

   한넘은 공사장에서 알바하다가 그걸루 근육생겼다고 하는데 구라같구요!

또한넘은 인기가수 매니져 5개월했다구 하는데 막상 그 인기가수는 그넘을 기억도 못합니다!

 

조낸 싼티난다~~

   맞습니다! 저희는 싼티의 절정입니다!! 앞으로 고급스러워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심하다

   맞습니다! 저희 가문에서도 저희를 한심하게 생각하십니다!! 부모님께 효도 할수있도록 많이 도와주십시요

 

뭐한게 있다고 성대결절이냐?

   저희는 성대결절보다 관절염때문에...

 

존내 느끼하다

   아침공복에 들기름 한잔씩하는데 그때문은 아니신지.. 담백해 지겠습니다!

 

스캔들홍보

   저희가 여자 연예인이래도 저희같은 놈들이랑은 쫌...

 

니네 뜨면 내손에 장지진다

   살아오면서 계속 망했었습니다!! 이번만은 안망하면 안될까요? 한번만 허락해주세요~

 

좃같다 진짜

   맞습니다! 저희도 짜증나서 스케줄때 빼고는 잘 안만납니다!!

 

음악성도 없는 것들이...

   음악성은 저희가 생각해도 진짜 없습니다!! 대중성은 쪼금 있다고 생각하는데...

대중성은 음악성이 아니죠?? ^^;

 

가수맞니?

   한넘은  더 많은 사람들이 개그맨으로 알고있구 한넘은 외국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수라고 인정해주실때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토나온다

   맞습니다!! 저희도 서로 보면 토 할 것 같습니다!

 

불쌍하다 쯧쯧

  저희 정말 불쌍한 놈들입니다!! 하는거 마다 안됐구요!! 돈복도 없었고

카드는 터졌고 만나는 여자마다 저희에게 불만이고 참 거시기했습니다!!

이젠 좀 인간답게 살아보려 합니다!! 허락해 주소서~~~

 

쥰내 싼마이네

   맞습니다.!! 그렇습니다.!! 지당하신말씀입니다.!! 그렇고말고요.!!

 

뭘 노라조 개뿔

   맞습니다!! 이름은 노라조인데 막상 신나고 재밌게 놀아드린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앞으로 재밌게 열심히 노라드리겠습니다

 

그노래가 그노래구만

   맞습니다!! 작곡가 한분이 써주시는 거라 같을 수밖에 없음을 용서하세요!

 

싫은건 당연한거

   싫은건 싫어하셔야 됩니다!! 안그러면 병납니다!!

 

아 -_- 노라조 졸라싫어

   저희 사무실에서도 별로 저희를 탐탁하게 생각하 고있지 않습니다!!

 

지랄하네...

    여러분의 성원에 조만간 옆차기도 배워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대하셔용~

 

진짜 개실망 --

   개는 충성심이 강하여 주인을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의 모습을 벗어던지고 여러분을 지켜드리는

한 마리의 “치와와” 가 되겠습니다.

 

짜고치는 고스톱

   저희는 고스톱 점수 계산도 할줄 모릅니다.. ㅜ,.ㅜ

 

꼬라지봐라~

   처음엔 정말 거지 쓰레기 같았는데 이제는 집에가면 부모님들께서 사람됐다고

   좋아하십니다.

 

개그맨이나 하지

   개그맨 시험을 봤었습니다. 근데 떨어졌습니다!! 뻔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니들 그래서 밥이나 먹고 살겠냐?

   요즘은 라면만 먹고 삽니다!! 좀 도와 주세요!!

 

UCC가 대세라니까 별게다 설치네...

   그렇습니다 요즘  UCC가 대세라 발빠르게 대응해 봤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근데 UCC가 뭔가요??  ^^;

 

너희를 보면 개안습이다!

   알고있습니다!! 저희가 안쓰럽고 씁쓸한 놈들이라는거...

 

조낸 갈비네....

   갈비를 좋아하는데..먹어본지가 언젠지... 언제 한번 여러분들 모셔놓고 갈비한번 쏘겠습니다!! 오~~ 갈비 ^o^

 

저 변태시키

   맞습니다!! 저희는 변태구요~~야동도 진짜 많이 봅니다!!!

 

니들이 한류스타면 난 장동건이다~~

   맞습니다!! 저희는 잔류스타입니다!

 

난 니가 부끄럽다!!

   꼭 그렇게 생각하진 말아주세요!! 집안에 꼭 이런놈 하나씩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욱끼고 자빠졌네....

   자빠지면서라도 웃길수있다면 연골이 무릎을 떠나시도록 자빠지겠습니다.

 

이것들 완또아니야?

   여러분앞에서 주눅들지 않고 즐겁게 노는 방법은 완또가 되는길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원하신다면 개또까지도 가능합니다.

 

이런거 찍을시간 있으면 엿이나쳐드삼 ㅡ,.ㅡㅗ

   감사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주시는거라면 감사히 받아먹겠습니다. 그것이 엿아닌 그무엇이라해도...

 

쥰내 재수털린 썩소 어쩔래?

   죄송합니다!! 거울보고 좀더 여러분께 호감으로 다가갈 수 있는 웃음의 얼굴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 하겠습니다! 그후 진정한 웃음이 만들어 졌을때 같이 환하게 웃어봤으면 좋겠습니다!!

 

니네 무뇌냐??

  네 무뇌 맞습니다!! 여러분의 기쁨은 잔머리를 쓴다고 드릴수 없는 것이기에 뇌를 버리고 오로지 마음으로

살아가려고 노력 중입니다!!

 

제가 보기엔 님들 정신과 치료좀 받아 봐야 할 듯

  사실병원에 가본것도 사실입니다! 왜 이렇게 정상인 같냐고... 여러분을 즐겁게 해드리려 면 맨정신으론

안된다는걸 알기에... 좀더 미치겠습니다!!

 

니네들 오크냐? 왜그렇게 생겨머거써?

  죄송합니다! 오크분들께~~면목이 없습니다! 오크분들께 영광을 돌릴 수 있는 노라조가 되겠습니다!! 예뻐해주셔요~~

 

이런 시밤새퀴들 놀고있네~

  감사합니다!! 최고의 칭찬 이십니다! 저희가 누굽니까!! 여러분곁에서 놀아드리는 노라조 아니겠습니까?

 

찌찌리들 가서 잠이나 쳐자라~

  사실 저희는 여러분을 즐겁게 해드린다는 일념으로 잠도 못자고 고민중입니다!!!

잠은 나중에라도 푹 잘수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여러분만 즐거우실수 있다면 잠 쯤이야~~

 

니들 개념은 안드로메다에 보낸지 100만년이냐?

  죄송합니다!! 보낸지 꽤 됐는데 그게 벌써 100만년이나 되었다니...이제는 찾아오겠습니 다!

 

혹시 무명가수?

   아직도 저희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국민이 저희를 알고 사랑해주시는 그날까지 백골이

진토되도록 열심히 노라드리겠습니다!

 

이거 국제적으로 망신 시키고 다니는거아냐?

  일본에서 이런일이 있었습니다! 키시단의 보컬 DJ OZMA가 노라조 공연때와서 존경한다는말과 함께

해피송과 날찍어의 안무를 방송에서 써두 되냐고 물어보기도하고 한국에서 100장나간 음반이 일본에선

3000장 그것도 한방에 나가는~~ 라스베가스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환타스틱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멋지지 않습니까? 저희는 한국인의 자부심으로 어디 가서도 기죽지 않는 모습으로 활동하고 여러분의 마음을

오롯이 세상에 알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더욱더 훨훨 나는 노라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티팬을 안티라 생각지 않고 하나의 관심으로 보기에 이런 대처를 할수 있지 않았을까요?

하나의 작은 관심에도 꼬박 꼬박 댓글을 달고 욕이 섞인 비난과 질타에도 '웃음' 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그들의 모습...

보통 저런 악성댓글 다는 사람이... 아이돌 가수의 팬인 어린 아이들이나... 노라조의 싼티 방송에 반감을 가지고 있는 아집있는 어린 아이들일거라 생각되는데... 맞대응 하지않고 성심 성의껏 댓글을 달고 어떤 욕에도 감사하다 말하는 그들의 모습에서 가슴이 훈훈하고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마음이 들더군요. '대단하네 정말... 그런데 나이도 나이인 사람들이... 힘들겠다' 어느새 저런 댓글들을 보면서 조금 더 노라조에 대한 애정이 생겨난것 같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행여나 악성 댓글... 아니 조금 격한 '관심'을 보여주는 분들이 계시면... 좀더 부드러운 마인드로 다가가기로 다시 마음먹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 그동안 무슨 일이 있으셨나보군요.
    그래도 잘 극복할 방법을 찾으셨으니 됐네요~
    힘내삼~~^^

    2010.06.19 16:48 [ ADDR : EDIT/ DEL : REPLY ]
    • 무슨 일은 아니고... 그냥 찝찝한 댓글이 달려서...
      ㅜㅜㅜㅜ 심란해 하던차에 이런 저런 내용을 찾다보니
      노라조의 악플 대처법을 보게되서 ㅎㅎㅎㅎ
      한번 올려봤습니다~
      요즘 날 더운데 바닷가라도 다녀오셨어요? ㅎㅎㅎㅎ

      2010.06.22 02:30 신고 [ ADDR : EDIT/ DEL ]
  2. @,@ 뭐..잘 알지도 모르는 사람이 그냥 스트레스 풀려는 악플은...그냥 신경쓰지 않거나..
    적당히 대응해주는 것이 가장 나은 것 같아요. ㅎ

    2010.06.19 23:51 [ ADDR : EDIT/ DEL : REPLY ]
  3. 노라조.. 멋지네요.
    저는 악플보다 무플이 더 무서워요..ㄷㄷ

    2010.06.20 11: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노라조분들 재치있게 답변을 다 다셨네요 ㅋ
    악플이라...저한테 달리면 저는 정말 미칠꺼같은데 ㅜ,ㅜ
    정말 대단합니다 ㅎ
    님도 너무 슬퍼하지마시구 ㅎㅎ 힘내세요 제가 응원해드릴게요~!!

    2010.06.20 15: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고맙습니다 우깅님! ㅜㅜㅜㅜ
      전 뭐 악플 정도는 아니어서 사실 많이 신경은 안써요
      그냥... 소심해서 그런지 포스팅하게 되면 매번 신경 쓰고있는 정도...

      2010.06.22 02:32 신고 [ ADDR : EDIT/ DEL ]
  5. 오오.. 대단하다.. ㅋㅋ 노라조 멋지네요.
    레드페퍼님 무슨일이 있으셨나요..? 힘내세요!

    2010.06.20 21: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모렌님 감사합니다!
      별일은 없었구요~ ㅎㅎㅎㅎ
      그냥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ㅜㅜ
      노라조의 대처법까지 가서 이왕이면 이웃분들도 한번
      보시면 어떨까 싶어서 끄적여 봤어요 ㅎㅎㅎ

      2010.06.22 02:33 신고 [ ADDR : EDIT/ DEL ]
  6. 저런... 악플땜에 마음 고생이 있으셨군요....
    힘내세요... 노라조분들처럼... 하나의 관심이라 생각하시고.....
    그나저나 저도 막상 악플이 달린다면 잘 못참을거 같아요.. ㅎㅎ

    2010.06.20 21:25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아요 ㅜㅜ
      저도 이런건 비판 정도라 생각하긴 했지만...
      나름 마음의 상처를...☞☜ 받은터라 ㅋㅋㅋㅋㅋ;
      그냥 끄적여 본거예요 ㅎㅎㅎㅎ
      만약 악플이었다면 헤어나오지 못했을지도 ㅜㅜ

      2010.06.22 02:34 신고 [ ADDR : EDIT/ DEL ]
  7. 힘내시고 너무 마음 상해하지 마세요.^^
    사실 나도 제목 보고 들어갔다가
    제목에 비해 내용이 없는 글이면 저 정도 글을 달 때가 있어요.
    주로 메인에 뜨기 위해 글을 쓰는 사람한테인데요...
    그런 사람들은 댓글에 답글을 아예 안 달던데요. ㅎㅎ;
    로그인 안 한 사람의 악플엔 신경을 안 써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저 정도는 악플은 아니고 조금 거친 비판이나 비난 정도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악플이란 악의를 담고 쓰는 글이니까... ^^

    2010.06.21 05: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고맙습니다 사랑가루님 ㅜㅜㅜㅜ
      처음으로 혼나는 댓글이 달리니까...
      맘이 조금 아프더라구요 ㅋㅋㅋㅋ;
      맞아요 맞아요 저정돈 비판 혹은 비난이니까요!
      제가 더 분발해야겠죠!

      2010.06.22 02:35 신고 [ ADDR : EDIT/ DEL ]
  8. 노라조 멋져부려..악플은 과감하게 무시하는게 속편하지 않을까요.
    잘 보고 갑니다~

    2010.06.21 08: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터프가이님 항상 방문 감사드립니다 ㅜㅜ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못뵈어서 너무 죄송하네요~
      음... 과감히 무시하고 싶었지만... 제맘엔 기스~ ^^ㅋㅋㅋ
      날 더운데 몸 잘챙기고 계시죠?

      2010.06.22 02:38 신고 [ ADDR : EDIT/ DEL ]
  9. 노라조 급 호감갔어요 ㅋㅋㅋ
    저런 마인드 너무 좋아요~ ㅋㅋ

    2010.06.21 12: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저런 마인드를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ㅎㅎㅎㅎ
      누가 뭐래도 슬퍼하지 않는듯한 캔디 마인드?;

      2010.06.22 02:39 신고 [ ADDR : EDIT/ DEL ]
  10. 노라조의 마인드 정말 괜찮은데요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것 같습니다.
    이미지하고는 전혀 딴판이네요
    여튼 노라조의 홧팅을 바래봅니다.

    2010.06.21 19:05 [ ADDR : EDIT/ DEL : REPLY ]
    • 헉... 노라조의 이미지를 어떻게 느끼셨길래 ^^;
      제가 보기엔 참 괜찮은 그룹인데...
      둘다 많이들 실패했고 노력하고 그러다~ 그러다~
      이제야 올라가보자는 가수들입니다 ㅎㅎㅎㅎ

      2010.06.22 02:40 신고 [ ADDR : EDIT/ DEL ]
    • 나쁘게 봤다는 뜻이 아니구요
      이미지가요^^;;;

      2010.06.22 06:03 신고 [ ADDR : EDIT/ DEL ]
  11. 일전에...노라조의 악플대처법을 보고...블로그에서도 그렇게 하면 좋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는데...레드님도 같은 생각을 하셨군요.
    근데...요즘 악플이나...까대기의 수준이 워낙 고급수준이어서...잘 먹히지도 않는다는....ㅋ

    걍..개가 짖는다고 생각하는게 가장..맘편하고 좋더군요.~~

    2010.06.21 19: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준코님은 정말 아닌건 딱! 아니다 라고 말씀하실수 있는 분 같아요 ㅎㅎㅎㅎ
      전 무시한다고 무시하겠지만... 맘속으론 생각할지도...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저도 행여나 잘못된 길로 가거나 뺑뺑~ 돌아가려고 하면 준코님이 아니야! 라고 말씀좀 해주셔요 ㅎㅎㅎㅎ

      2010.06.22 02:41 신고 [ ADDR : EDIT/ DEL ]
  12. 우~대단 노라조 멋찐데염!!!

    2010.06.22 01: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부터 괜찮은 그룹이다... 라고 생각해왔는데
      댓글을 보자마자 대단한 사람들이네...로 바뀌었죠 ^^;

      2010.06.22 02:42 신고 [ ADDR : EDIT/ DEL ]
  13. 우와,, 악플 ㅡㅡㅡ 처음보는건데
    무지 심하군요.. 갑자기 글쓰기가 후덜덜~~~

    2010.06.22 01: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노라조...노래 재밌어서 좋아하는데,
    댓글 일일이 달아준것 보니, 더 좋아지는군요!
    긍정적인 마인드....정말 좋은데요...^^*

    2010.06.22 23: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제목에 비해 내용이 없는 글이면 저 정도 글을 달 때가 있어요.
    주로 메인에 뜨기 위해 글을 쓰는 사람한테인데요.
    그런 사람들은 댓글에 답글을 아예 안 달던데요.

    2011.12.14 22:43 [ ADDR : EDIT/ DEL : REPLY ]
  16. 나이지리아에서 여러 축구 선수는 유럽 리그에서 재생됩니다. 이러한 게이머들은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세계의 다른 게이머들과 실력을 유럽에서 재생됩니다.

    2012.02.01 01:5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