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하면 가슴부터 작아지는 이유...?

 


 

 

"가슴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체중을 감량할순 없나요?"

 

"가슴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을 할 수 없나요?"

 다이어트를 할때 여성들이 흔히 묻는 질문이다.

모든 여성들이 느끼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빠지는 부분이 '가슴' 이다.

김하진 365 mc 원장은 "가슴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을 받아들이는 수용체가 가장 많이 분포돼 있다. 그런데 가슴의 1/3은 지방으로 구성돼 있다." 고 말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이 아닌 지방부터 빠지기 시작한다.

따라서 다른 부위보다 지방이 많고, 지방분해 수용체가 많이 분포돼 있는 가슴의 살이 가장 먼저 빠지는 것.

또한 다시 살을 찌운다 하더라도 가슴에는 지방이 가장 나중에 붙기 때문에 다시 가슴을 키우는 것도 어렵다.

-생략-

 

배지영 헬스조선 기자

 

 

 

 

 많은 여성분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면서도 민망한 나머지 쉽게 정보를 얻을 곳도 없고, 물어보지 못하는 부분이 바로 여자의 자존심 '가슴' 이겠죠. 나름 자부심가지고 있던 가슴이 다이어트로 인해 빠지고 작아져서 옷태를 안받는다면... 다이어트로 전신의 살이 아무리 빠져도 시원섭섭하고 불만족스럽겠죠?

 위의 기사에도 나와있듯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지방이 많은 가슴의 크기는 당연히 줄어들수 밖에 없습니다.

방법이 전혀 없는가...?

 라고 물으신다면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다이어트시 가슴 운동을 병행하시면 가슴에도 약간의 근육이 형성되어 가슴의 전체적인 지방 비율이 낮아지므로 다이어트를 진행해나가면서 가슴 크기가 줄어드는 현상에 대비, 완화 시킬수 있습니다.

 


 

 

예쁜 가슴을 만드는 가슴 운동

 

 

 

누워서 팔 들어 올리기

 

전체적인 가슴부위에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보통 15회 5세트 혹은 그 이상 시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편한 자세로 누워 덤벨을 잡는다.(허리는 바닥에 닿지 않도록 등을 아치형으로 만든다.)

2) 숨을 들이쉬고 덤벨을 들어 어깨-팔꿈치선을 일자로 만든다.(너무 들면 어깨쭉지가 아프니까 적당히 ^^;)

3) 자세를 유지하면서 덤벨을 앞으로 쭉 내민다. 숨을 '후' 하고 내쉰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꿈치가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린다.

※ 참고!

팔을 앞으로 내미는 3번 동작에서 팔꿈치를 완전히 펴지기 직전에 2~3초 정도 유지하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덤벨을 쥔 손이 웁직이는 라인은 ∩ 자 모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깨 바깥에서 있다가 마지막 자세에는 가슴앞쪽.

이런 덤벨 운동은 힘을써서 밀어 올릴때 빠르게 하고 내릴때 천천히 하시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덤벨이 없다면 집에 있는 간단한 물병(혹은 음료수 페트병)으로 해도 좋습니다. 무게는 무리하지 않도록 물을 채울지 말지의 여부는 본인이 결정하세요~!

 

 

누워서 팔 안으로 감싸며 올리기

 

가슴 바깥 라인을 잡아주는 운동입니다. 보통 15회 5세트 혹은 그 이상 시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편한 자세로 누워 덤벨을 잡는다.(허리는 바닥에 닿지 않도록 등을 아치형으로 만든다.)

2) 덤벨을 잡은 손의 손등은 땅을, 손바닥은 하늘을 보게한다. 팔꿈치를 살짝 굽혀 땅에 닿지 않게 한다.

3) 호흡을 내쉬며 양 손바닥을 만나게 하듯 팔꿈치를 조여줍니다.

4) 호흡을 들이마시며 천천히 내립니다.

※참고!

양 손을 만나게 하는 3번 동작시 손을 모은후 팔꿈치까지 완전히 모아주시면 더 큰 효과가 있습니다.

 

 

비둘기 자세

 

가슴과 허리 등 몸의 상단부를 스트레칭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가슴의 망가짐을 방지하는 요가 자세중 하나로 가슴확대에도 상당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1) 오른 무릎을 직각으로 접어서 발바닥을 바닥에 대고 왼다리는 무릎과 발등을 바닥에 대고 쭉 뻗습니다.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고 가슴을 약간 앞쪽으로 밀어내듯 유지합니다. 이  때, 왼쪽엉덩이에 힘을 주어 앞, 혹은 바닥으로 밀어낸다는 느낌을 받도록 하며 꼬리뼈는 안쪽으로 말아 넣습니다.

2) 마시는 숨에 양손을 머리 위로 들어 깍지를 끼고 둘째 손가락을 하늘로 쭈~욱 뻗습니다.

3) 자세, 숨을 유지하며 천천히 4번으로 넘어갑니다.

4) 내쉬는 숨, 가슴은 하늘을 향하도록 들어올리고 골반은 앞으로 밀어내며 깍지 낀 손가락을 뒤쪽을 향해 뻗습니다.

 


 

 

가슴이 예뻐지는 생활습관

 

 

 

■ 차가운 물로 샤워한다

 샤워 후 마지막 헹굴 때 차가운 물로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수압을 세게 해서 가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 하듯 샤워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 부드러운 브러시로 부드럽게 닦아준다

 가슴은 다른 부위보다 지방 조직이 많기 때문에 특별한 케어법이 필요합니다.

부드러운 바디 브러시를 이용해 가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듯 닦아줍니다.

그 다음 가슴을 잘 감싸안듯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닦아 줍니다. 조금씩 힘을주어 닦아 나가는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조직이 손상되지 않도록 처음부터 세게 닦지 않도록 유의!

 

■ 피부탄력을 유지할 것

 가슴을 지탱하는 것은 일차적으로 가슴을 둘러싸고 있는 피부입니다.

따라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가슴은 탄력이 잃고 처지게 됩니다.

뜨거운 물에 오랜시간 몸을 담가두면 피부노화를 촉진하게 되어 가슴의 탄력이 떨어질수 있으니

너무 뜨럽거나 장시간의 목욕은 피하고

충분한 숙면을 통해 피부의 탄력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바른자세를 유지하도록 항상 신경쓴다

 어깨가 굽거나 등이 구부정하면 가슴은 아래로 처지고 아랫배가 튀어나와 옷발이 죽게 됩니다.

따라서 어깨를 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항상 경계해야 합니다.

또한 나쁜 자세로 굳어진 근육을 자주 스트레칭 해주면 막혀있던 혈액의 순환을 도와 다이어트에 이롭습니다.

 

■ 가슴선을 받쳐주는 흉근과 목근육을 단련한다

 가슴 자체에는 근육이 없지만 가슴을 지탱해주는 주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면 가슴이 처지는 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어깨와 쇄골, 가슴을 이어주는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과 등을 바르게 펴주는 운동 등으로 가슴의 모양과 선을 예쁘게 만들수 있습니다.

 

■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 시키는 두(豆)제품을 활용하자

 콩은 양질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면서 여성호르몬을 활성화 시키는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여성호르몬이 증가하면 자연히 여성의 상징인 가슴도 발달되게 되므로 콩, 두부, 두유등을 적극 활용합니다.

 

■ 몸에 맞는 브래지어를 착용

 너무 큰 브래지어, 혹은 너무 작은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 모양이 비뚤어지거나 처지게 됩니다.

자신의 사이즈와 딱 맞는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합니다.

브래지어를 고르기 전에 자신의 가슴 둘레와 컵 사이즈를 정확히 알아두고,

브래지어 착용 시에는 가슴이 컵 밖으로 비어져나가지 않도록 아래에서 위로 쓸어준 다음 착용합니다.


 


 

 

가슴을 망치는 나쁜 습관들

 

 

 

■ 엎드린 자세로 잠을 잔다.

 가슴의 지방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엎드린 자세로 자게되면 무게 중심이 앞쪽으로 치우쳐 가슴이 퍼지게 되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바른 자세로 자는 것도 예쁜가슴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 과도한 자외선 노출

 위에서 말씀 드렸듯, 피부의 탄력은 가슴을 1차적으로 지탱하는 요소입니다.

과도한 자외선 노출은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므로 자외선은 멀리하도록 합니다.

 

■ 지나친 음주와 흡연

 음주, 흡연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노브라 상태로 운동

 중력에 의해 가슴이 처지는 직접적 원인이 됩니다. 수면시에는 가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는것이 좋지만 운동시에는 되도록 착용하는 습관을 가지고 가슴 처짐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추천 아이템들

 

하루 3분! 비비라이너 42,900₩ (판매처 : 엔젤다이어트)

헬스장의 버터플라이 기구처럼 가슴 라인을 모아주는 운동기구

헬스장의 무거운 하중보다 세세한 강도 조절이 가능하여 여성에게 적합합니다.

 

퓨에라리아 명품 가슴 크림 49,000₩ (판매처 : 옥션)

 

퓨에라리아는 태국, 미얀마등의 산악지대에서 자연적으로 자생하는 콩과의 허브입니다.

퓨에라리아에는 약 20여종이 있지만 그중 천연식물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 성분)을 추출할수 있는 단 한 종류를 사용한 명품 가슴크림입니다.


 


 

 

가슴 큰 여자는 멍청하다...? 아니! 똑똑하다!



 

 

 

 예전에는 가슴 큰 여자들을 보면서 머리가 비어서 가슴으로 갔다는 둥... 시기와 질투 때문인지 그런 루머아닌 루머가 많이 퍼져있었죠? 하지만 요즘처럼 스스로 가꾸길 바라는 여성들이 많은 시대에 스스로의 가치에 대한 투자 없이 살아가는 사람은 가슴이 크건 작건에 관계 없이 매력적이지 않게 느껴지는 분위기 입니다. 스스로의 가치에 투자하는 다이어트 러너 여성 여러분들 올바른 방법으로 건강을 챙기시면서 다이어트 하시고 다이어트로 작아질 수 있는 가슴까지 챙기셔서 몸매, 가슴을 모두 챙기는 일석이조의 아니 몸매, 가슴, 스스로의 가치에 투자할줄 아는 미인의 세가지 매력을 모두 잡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세간에 떠도는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슈화된 다이어트는 성공시의 감량효과는 탁월하지만 요요현상, 추후 관리 부족으로 부작용을 가져오게 되어 성공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다이어트법은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정확한 관리를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전문가와의 무료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보다 성공률 높은 다이어트를 시행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체질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성공률 높은 맞춤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 체질별 맞춤 감량 무료 상담[링크]

 

 여성들의 예쁜 몸매만큼 아름다운것이 또 있을까요? 몸매야 다이어트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지만, 옷을 입으면 가려져 버리는 몸매. 그마저 옷빨을 결정하는 것은 가녀린 허리와 가슴라인이겠죠. 너무 말라도 보기 안좋은 이유가 바로 그 때문 아닐까요? 여성의 여성다움의 상징인 가슴. 수술없이도 운동과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아름답게 가꿀수 있습니다. 아래에 전문가와의 무료 상담을 통해 자신의 가슴 상태를 확실히 알고 심도있는 케어방법을 통해 아름다운 가슴으로 가꾸어 보세요!

전문가와의 무료 상담으로 정확한 가슴 상태와 케어법을 알고 싶다면 : BBR 여성상담 솔루션[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여성분들이 읽으면.. 정말 유용한 정보가되겠어요 ㅎㅎ
    저는 남자라서 패스~ ^^;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

    2010.06.13 13: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 여성분들이 타겟이었는데
      이번엔 생각보다 저조하네요 ㅎㅎㅎㅎ
      역시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 정보가
      잘 팔리는것 같아요 ㅎㅎㅎㅎ
      가슴은... 아직 인가봐요 ㅋㅋㅋㅋ

      2010.06.14 01:12 신고 [ ADDR : EDIT/ DEL ]
  2. ㅎㅎ 마지막 사진... 정말 굳~~~~입니다.ㅋ

    2010.06.13 16: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엄머 ㅋㅋㅋㅋㅋ
      너무 노골적으로 감탄하시면 다른 분들께 질책 받을지도...
      ^^; 뭐 그만큼 여성분들의 여성성이 주목받는 시대라는 증거겠죠?

      2010.06.14 01:12 신고 [ ADDR : EDIT/ DEL ]
  3. 예전의 쿨 노래가 생각나네요. 살 뺴라고 했더니 가슴만 작아진다는 ㅋㅋ
    여성분들은 가슴떄문에 스트레스가 많을 듯 싶어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2010.06.14 08: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참 불공평하게도;
      가슴은 제일 늦게 불고
      제일 먼저 빠진다더군요 ㅎㅎㅎㅎ;
      여자들의 비애죠 뭐 ㅜㅜㅜㅜ

      2010.06.16 10:29 신고 [ ADDR : EDIT/ DEL ]
  4. 역시 페퍼님은 다이어트 전문가시네요.
    세세하게.. 민망한.. 포스트까지 ㅎㅎ

    2010.06.14 13: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문가는 아직 멀었죠 뭐 ㅎㅎㅎㅎ;
      그냥... 이런 정보도 필요한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ㅎㅎㅎㅎ

      2010.06.16 10:29 신고 [ ADDR : EDIT/ DEL ]
  5. 안녕하세요~ ㅎ
    여자분들에게는 핫 이쓔 한 정보가 되겠네요 ㅋㅋ
    저는 남자라서 ,,,,ㅋ

    2010.06.14 22: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좋은글감사요~

    2010.08.20 23: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문득 전 여자친구한테 물어봣던게 생각나네요~ㅋㅋ운동으로 키울 수 있었네요..

    2011.04.28 06: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잘보고갑니다~

    2018.08.21 01: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