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정보]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하자! - 팥 다이어트

 

 

 

 다이어트 한답시고... 또 계속 굶고 계시죠....? 정말 왜들 그러세요 ㅜㅜㅜㅜ

 

 굶어서 살빼지 마세요. 감기걸려서 아파서 살빠지는거랑 똑같은거예요. 아니 감기보다 심한 암입니다 암. 정신적 암에 걸려 버리실꺼라구요 그러다간~!

 

 살은 건강을 해친다고 빠지는게 아니라! 건강해지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겁니다. 건강을 되찾으세요!

무리하게 굶지 말구!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살빼세요! 식이요법은 굶거나 양을 확! 줄이라는게 아니라! 양은 80% 만 섭취하고, 먹는 음식의 종류와 방법을 바꾸라는 거예요오오오!! ㅜㅜ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과는 별개지만 손쉽게 시작할수 있고 식단 조절을 통한 다이어트라기보다 보조 섭취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팥 다이어트'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할께요~ ^^


 


 

 

팥의 효능, 그리고 다이어트

 

 

 

 

 팥은 이뇨작용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키고 체내 수분 과잉으로 인한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다이어트에 적당한 식품입니다.

 팥은 섬유질과 사포닌을 함량한 식품(4%정도)으로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과식을 방지하고 장기능을 개선해 변비를 해소시켜 주어 체내 숙변의 체류를 막아줍니다.

 팥에는 비타민B1이 다량 함유된 식품으로 소화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지방의 소화를 도와 몸에 그대로 축적되는 현상을 방지합니다. 체내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꾸기 위해서는 소화흡수율이 높아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팥의 비타민B1 성분을 통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팥 다이어트 시작해 볼까?

 

팥 다이어트 법 - 팥 삶은 물 마시기

 

1. 팥(60g)을 물로 씻은 후 물(900ml, 3~4번 정도 마실수있는 분량)에 하룻밤 정도 담가둡니다.

2. 팥과 물을 냄비에 옮겨 담고 센불에 팔팔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팥이 말랑말랑해 질 때까지 30분정도 더 삶아줍니다. 끓을 때 위에 뜨는 것을 걷어내 주어야 맛이 순해집니다.

3. 보관할 떄는 차게 식힌 후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보존기간은 이틀, 상하기 쉬우므로 되도록 빨리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팥 삶은 물을 매 식전 1컵(150ml~200ml)을 마시는데 마실 때 팥을 2 작은 술 정도 함깨 먹으면 더 효과적입니다. 차갑게 마시거나 따뜻하게 데워마시거나 효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취향에 맞게 드세요!

 

팥 다이어트 법 - 팥가루를 내어 물에 타 마시기

 

1.우선 팥을 중불에서 15분간 거의 새까맣게 탈 때까지 달달 볶습니다.(다이어트 용인데.. 기름넣고 복으려는 분 안계시죠?)

2. 볶은 팥은 믹서기로 갈아서 가루로 만듭니다. 가루는 조금 굵어도 괜찮습니다.

3.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는데, 보존 기간은 1개월이니 기간안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기간이 지나면 되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4. 팥가루를 식전마다 뜨거운 물에 3스푼씩 타서 마시는데 녹지 않고 밑에 가라앉은 것까지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팥 다이어트의 Point!

 

팥은 물에 삶아 드시는것이 가장 다이어트 효과가 좋습니다.

장이 약하신 분들은 드물게 설사를 하시는 경우가 있으니 상태에 따라 양과 횟수를 조절해주시길 바랍니다.

팥은 하루 3~4 회, 식전마다 간식으로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방지하고 각 끼니의 흡수율을 높여주어 지방이 그대로 축적되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하루 5잔 이상은... 떠블에스(SS = 설사)와 조우하는 길입니다. 삼가주세요.

차를 마실때 거품이 생기는 것은 팥의 함유물인 사포닌이 응집되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때문에 거품은 그대로 마시는게 좋습니다. 걸러내면... 효과가 줄어들게 되니 유의!

 

 

간혹 팥 다이어트가 체질에 맞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하고 체질에 따라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세요!

 

[추천 링크] 체질분석 테스트 무료! 전문가의 손길로 적절한 다이어트 찾기! : (연결)

 

팥 다이어트 정리

 

 

 

 

 팥 다이어트는 팥 자체가 다이어트 기능을 포함한 우수한 식품이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그 효과가 직접적인 팥만을 섭취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팥은 보조제 정도의 구실을 하기에 적당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a 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되도록 운동을 병행해주신다면 더 바람직한 다이어트가 될것이고, 만족스런 결과를 내실수 있습니다.

 

 

 모든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고 요요를 막는 지름길은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지방의 연소와 근육 형성을 통해 몸은 조금더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해가게 됩니다.

 

 반대로 운동하지 않고 굶어서 뺏을때는 지방과 함께 근육도 파괴되게 되므로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다이어트를 중단하고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섭취한 음식물이 에너지로 쓰이지 않고 몸에 남아버리면서 다시 살이찌는 요요 현상을 만나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식단조절을 통한 체중 감량을 뜻합니다. 하지만 현대에는 식단 조절만을 통해서는 체중 조절이 힘든 구조가 만들어져 가고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의 유혹, 사회적 위치, 시간 등등. 그런 유혹들을 뿌리치고 남들의 시선때문이 아니라 자신의 건강을 위해 식단조절과 함께 운동을 통해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